본문 바로가기
일상과 수다

애니어그램이 달라졌다 ㅋㅋ

by ★맑은 하루★ 2022. 9. 20.
반응형

 

카페에 앉아 친구와 이런 저런 수다를 떨다가, 갑자기~ 애니어그램 테스트를 몇 년만에 다시 돌려봤다.

뭐, 매번 동일한 결과가 나왔기는 했지만, 그래도 또 사람 일은 모르는 법 아닌가~ 싶은 마음이었는데.

읭... 예술가라고??

 

몇 번이고 돌려봐도 동일했던~ "탐구자" 타입이 "예술가" 타입으로 바뀌었다.

 

뭐, 이래저래 갈등도 많았고, 트러블도 많았던 얼마간의 시간 덕분일 수도 있겠고.

그동안은 눌러두었던, 어릴 적부터 하고 싶었던 일을 드디어 시작하게 되어서 일 수도 있겠지만.

어쨌든 참 기분이 묘~하더란 말이지 ㅋㅋ

 

특히, "사고중심"이던 "탐구자"타입이.
"감정중심"그룹인 "예술가"타입으로 바뀌었다는 점이 꽤나 신기했는데.

친구가 툭~ 내뱉은 한마디.

 

"감정중심인 인간이 사고중심인 척 하느라 고생 많았네~" 

 

이게 정답이었다.

집안 분위기 자체가, 좀 조용해야 하고, 점잖아야 했으며.

무엇보다, 가볍게~ 감정 표출하는 것, 흥미와 재미를 따라가는 것을 "옳지 못하다"고 했으니.

터져도 진작 터질 꺼리가 이제야 터진 셈.

 

살얼음판을 걷는 느낌으로 살아왔던 시간들을 집어 던진 게 불과 2~3년 전.

뒤늦은 과도기를 보내며 폭풍같이 대립했던 시간들이 지난 후의 나는, 고갈되어 버렸지만.

그래도 "뭐 어때?"를 말할 줄 아는 인간이 되었으니.

충분히 해볼만한 "반란" 아니었나 싶다.

 

https://urbanlist.kr/content/enneargram/

 

에니어그램 검사

에니어그램 검사를 시작👈

urbanlist.kr

 

반응형

댓글